정치ㆍ지역정가

19대 총선
정치권 흐름
정가ㆍ정치인
부천시의회
시정질문/답변
해외방문
경기도의회
역대 선거 DB
국회ㆍ정당
청와대
선관위
선거법ㆍ정자법
재산신고
2011 4.27 재보선
2011 10.26 재선거
2010 6.2 지방선거
2012 4.11 도의원 보선
18대 대선
2013 4.24 재보선
2014 6.4 지방선거
2014 7·30 재보선
2015 4.29 재보선
2015 10.28 재보선
20대 총선(2016년 4.3 총선)
2016 4.13 보궐선거 부천 바선거구
19대 대선
2017.4.12 재보선
2018년 6.13지방선거

탑배너

“트럼프 美대통령, 김정은과 5월까지 만남 희망”… 북미 대화 물꼬 급물살
대북특사단 “김정은, 핵·미사일 실험 중단ㆍ트럼프와 빠른 시일내 면담 희망” 입장 전달  
더부천 기사입력 2018-03-09 09:2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29


미국 CNN 방송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만남을 제안한 것을 수용하고 5월까지 만나는 것에 동의했다고 전했다. 사진= CNN 홈페이지 캡처

| AD |

[속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과 오는 5월까지 희망한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문재인 대통령의 대북 특사단으로 파견됐던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서훈 국가정보원장은 이날 트럼프 대통령을 접견하고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핵과 미사일 실험을 중단하는 비핵화 의지와 함께 트럼프 대통령과 빠른 시일내 면담을 희망한다는 입장을 전달한 것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이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고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이날 오후 7시(한국시간 오전 9시)가 조금 넘은시간 백악관 브리핑에서 발표했다.

이에 따라 꽉 막혔던 북미 대화의 물꼬가 트이며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

↓추가 업데이트
다음은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의 트럼프 미국 대통령 접견 결과 브리핑 전문(全文)

오늘 저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최근 저의 북한 평양 방문 결과에 대해 브리핑하는 영예를 가졌습니다.

저는 트럼프 대통령님과 부통령, 그리고 저의 가장 가까운 친구인 맥매스터 장군을 포함한 그의 훌륭한 국가안보팀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싶습니다.

저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트럼프 대통령의 리더십과 최대 압박 정책이 국제사회의 연대와 함께 우리로 하여금 현 시점에 이를 수 있도록 하였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저는 트럼프 대통령님의 리더십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님의 개인적인 감사의 뜻을 전달하였습니다.

저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북한의 지도자인 김정은 위원장과의 면담에서 김 위원장이 비핵화에 대한 의지를 갖고 있음을 언급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김 위원장은 북한이 향후 어떠한 핵 또는 미사일 실험도 자제할 것이라고 약속하였습니다.

김 위원장은 한·미 양국의 정례적인 연합군사훈련이 지속되어야 한다는 점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김 위원장은 트럼프 대통령을 가능한 조기에 만나고 싶다는 뜻을 표명하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브리핑에 감사를 표시하고, 항구적인 비핵화 달성을 위해 김정은 위원장과 금년 5월까지 만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대한민국은 미국, 일본, 그리고 전세계 많은 우방국들과 함께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에 대한 완전하고 단호한 의지를 견지해 나가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과 함께 우리는 평화적 해결 가능성을 시험해보기 위한 외교적 과정을 지속하는 데 대해 낙관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미국, 그리고 우방국들은 과거의 실수를 되풀이하지 않고, 북한이 그들의 언사를 구체적인 행동으로 보여줄 때까지 압박이 지속될 것임을 강조하는 데 있어 단합된 입장을 견지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트위터에 올린 멘션 “큰 진전 이뤘지만 제재는 계속될 것”
트럼트 미국 대통령은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백악관을 방문해 대북 결과 브리핑을 한 직후 트위터에 올린 글을 통해 “김정은(북한 노동당 위원장)은 남한 대표와 단순한 (핵)동결 뿐만 아니라 비핵화에 대해 이야기했다. 또한 이 기간 동안 북한의 미사일 실험은 없었다. 위대한 진전이 이뤄졌지만 합의가 이루어질 때까지 제재가 유지될 것입니다. 만남이 계획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전문] 트럼프 대통령, 북미 정상회담 관련 기자회견 질의 응답
[전문] 문재인 대통령, 북미 정상회담 결과 입장문… “지구상 마지막 냉전 해체한 세계사적 사건으로 기록될 것”
[전문] 트럼프·김정은 북미 정상회담 공동 합의문…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함께 노력”
✔트럼프ㆍ김정은 북미 정상, 공동 합의문 서명
✔트럼프ㆍ김정은 북미 정상…‘세기의 만남ㆍ악수ㆍ담판’
댓글쓰기 로그인

정치ㆍ지역정가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월드컵 D조 2차전] 크로아티아, 아르..
· 더불어민주당, 제8대 부천시의회 28석..
· ✔6.13 지방선거, 부천시 동별 ..
· 경기도 중부권 ‘오존주의보’ 해제- ..
· 정당 지지도, 민주당 53%ㆍ무당(無黨)..
· 문재인 대통령 직무수행 ‘잘하고 있다..
· 부천시 드림스타트, ‘나와 자녀를 알..
· 부천시 새내기 공직자 50명, ‘콜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