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녹생성장 에너지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탑배너

‘부천 수어(手語) 사랑 한마음 축제’ 개최
수어 홍보 및 농아인과 건청인 화합의 장 마련 
더부천 기사입력 2017-12-04 10:5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82

| AD |

경기도농아인협회 부천시지회(지회장 주기호)는 지난 2일 시청 어울마당에서 농아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부천 수어 사랑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

시 장애인복지과 장애인정책팀에 따르면 ‘부천 수어 사랑 한마음축제’는 수어(手語)를 홍보ㆍ보급해 농아인에 대한 편견과 농아인과 건청인(청력기관에 이상이 없는 사람)간 장벽을 없애는 화합의 장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오병권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농아인과 건청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부천에 거주하는 농아인을 비롯해 3만6천여 명의 장애인들이 차별 없는 따뜻한 부천시가 될 수 있도록 장애인복지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주기호 부천시지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 축제는 농아인의 사회참여 의지를 북돋우고 농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됙실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복지 유공자 표창을 비롯해 농아인으로 구성된 공연팀의 수어 연극과 수어 노래, 이미희필무용단의 축하공연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문화축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상희(부천 소사)ㆍ김경협(부천원미갑) 국회의원, 강동구 부천시의회 의장, 류재구(부천5)ㆍ서진웅(부천4) 경기도의원, 한선재ㆍ김문호ㆍ이형순 부천시의원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한편, 경기도농아인협회 부천시지회는 농아인 쉼터(무료 급식, 건강교실 등), 수어교실, 컴퓨터교실, 수어통역센터 운영 등 농아인들의 권익보호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분석 설명회

재수 정규반

위더스테이트

  • 분석 설명회
  • 재수 정규반
  • 위브더스테이트
· 2018년 부천시 예산 1조7천732억5천여..
· 청탁금지법 개정…  농ㆍ축ㆍ수산..
· 제13회 부천시 평생학습축제, 19~22일..
· 전병헌ㆍ김태효 구속영장 기각
· 자유한국당 새 원내대표에 3선 김성태..
· 부천시의회, 시민생활 밀접생활환경 개..
· [전문] 국민권익위, ‘부정청탁금지법..
· 부천소방서, 8~12일 전술훈련 평가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