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심곡본동, ‘펄벅문화마을, 동네지도’ 10곳 설치
방문객과 주민 편의 제공 등 길라잡이 역할 
더부천 기사입력 2017-12-01 11:3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44


성주로 270번길 16-1에 설치한 펄벅문화마을지도.

| AD |

부천시 심곡본동 주민참여예산 주민회의(의장 강종태)는 지난달 29일 올해 참여예산사업 ‘펄벅문화마을, 우리동네 마을지도 만들기’ 사업을 완료했다.

심곡본동 행정복지센터 민원행정과에 따르면 주민 제안으로 시작한 ‘펄벅문화마을, 동네지도 만들기’는 지역의 특성을 살려 찾기 쉽고 테마가 있는 골목길과 원도심 골목 상권 활성화의 매개체로 주민 편의 제공과 펄벅문화마을인 심곡본동의 특색을 담기 위해 10여 차례의 주민참여예산 주민회의에서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추진됐다.

‘펄벅문화마을, 우리동네 마을지도 만들기’ 사업은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 가독성이 높은 장소 등을 고려하고 유지 관리의 용이성 및 기존 통행에 불편을 주지 않는 곳 등을 고려한 최적의 10개 장소를 선정해 설치했다.

심곡본동 10곳에 설치한 마을지도는 심곡본동 전체 지도와 세부 통별 지도를 동시에 표기했고, 관공서 및 주요 금융권, 상점 등을 표기해 펄벅문화마을을 찾는 방문객과 주민들에게 편의 제공은 물론 디자인 측면에서도 펄벅 여사의 캐릭터를 활용했고, 다문화가정 등 외국인 가운데 중국인들이 많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중국어를 같이 표기해 펄벅 여사의 박애정신의 의미도 담아내는 등 친근하고 아름다운 골목문화 조성과 마을 길라잡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종태 주민자치위원장은 “원도심 골목이 보다 친근하고 아름다운 골목으로의 변화를 통해 찾고 싶은 펄벅문화마을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신한선 심곡본동 행정복지센터 동장(4급)은 “‘펄벅문화마을, 동네 지도만들기’ 사업은 주민 제안으로 추진된 사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고, 펄벅문화마을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 심곡본동 행정복지센터 제공


‘펄벅문화마을, 동네지도’ 제작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주민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분석 설명회

재수 정규반

위더스테이트

  • 분석 설명회
  • 재수 정규반
  • 위브더스테이트
· 2018년 부천시 예산 1조7천732억5천여..
· 청탁금지법 개정…  농ㆍ축ㆍ수산..
· 제13회 부천시 평생학습축제, 19~22일..
· 전병헌ㆍ김태효 구속영장 기각
· 자유한국당 새 원내대표에 3선 김성태..
· 부천시의회, 시민생활 밀접생활환경 개..
· [전문] 국민권익위, ‘부정청탁금지법..
· 부천소방서, 8~12일 전술훈련 평가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