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부천성모병원, 불우이웃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나눔
3천600만원 상당 쌀과 겨울이불 300여 가구에 전달
1984년 첫 시작… 1995년부터 ‘성가사랑나눔’ 실천 
더부천 기사입력 2017-11-13 10:5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61


부천성모병원은 지난 10일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쌀과 겨울이불을 전달하는 ‘성가사랑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 AD |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병원장 권순석)은 지난 10일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3천600만원 상당의 쌀과 겨울이불을 전달하는 ‘성가사랑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성가사랑나눔’ 행사는 1984년 가정 형편이 어려운 퇴원 환자의 집을 방문해 쌀과 밑반찬을 지원한 것이 계기가 돼 1995년부터 부천성모병원 교직원이 직접 대상자를 발굴하고 추천하는 방법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도우며 가톨릭 영성을 실천해오고 있는 나눔행사다.

부천성모병원은 올해 나눔행사를 위해 지난 7일과 8일까지 이틀간 원내 모금행사를 펼쳐 1천860여 만원의 후원금을 모금했으며, 성가자선회의 오랜 후원사인 ㈜한일(대표 민재홍)에서 500여 만원에 달하는 20kg들이 쌀 120포를 기부받고, 부천성모병원의 자선단체인 성가자선회에서 1천300여 만원을 추가 지원해 총 3천600여 만원에 달하는 후원물품을 마련했다.

특히 올해는 부천시 각 행정복지센터 사례관리사와 연계해 대상자를 추천받고, 관내 영세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와 연결해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발굴 및 선정해 300여 가구에 각각 쌀 20kg 1포대와 겨울이불 1채씩을 각각 전달했다.

권순석 병원장은 “부천성모병원은 1958년 소외된 이웃을 돌보기 위해 설립됐으며, 지금까지 이웃과 함께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병원 설립 이념 그대로 아프고 헐벗은 이웃을 돕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가사랑나눔행사를 진행한 부천성모병원 교직원 중심 자선단체인 ‘성가자선회’는 1984년 설립 이래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은 물론 해외 취약계층 등 가장 소외된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의료비, 장학금, 생계비, 재활보조비 등 다양한 사랑나눔을 펼치고 있다.


부천성모병원은 지난 10일 지역사회 소외계층 300여 가구에 쌀 20kg과 겨울이불 1채를 전달하는 성가사랑나눔 행사를 가졌다.


부천성모병원은 성가사랑나눔행사를 위해 지난 7일과 8일 이틀간 원내에서 교직원 대상으로 ‘성가사랑나눔 플러스’ 모금행사를 펼쳐 1천860여 만원에 달하는 후원금을 모금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분석 설명회

재수 정규반

위더스테이트

  • 분석 설명회
  • 재수 정규반
  • 위브더스테이트
· 교육부, 수시ㆍ정시모집 일정 일주일씩..
· 부천시, 동아시아 최초 ‘유네스코 창..
· 제13회 부천시 평생학습축제, 19~22일..
· 한국 야구대표팀, 대만에 1-0 신승… ..
· 법원, 최순실ㆍ안종범 구속영장 재발부..
· 남경필 경지기사 “자율주행차, 안전 ..
· 김영협 경기도의원, 원미산 등산로 정..
· 경기도, 지방분권 성패는 재정분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