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경기도, 제55주년 소방의 날 기념 ‘소방영웅의 날’ 행사 개최
남경필 지사 “소방관이 우리사회 지키는 진정한 영웅”
다산소방관 부부ㆍ형제 소방관 등 이색 소방가족 소개
경기도 소방관들이 직접 뽑은 영웅 소방관 4명 선정 
더부천 기사입력 2017-11-09 19:4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84


남경필 경기도지사(왼쪽)가 9일 오후 경기대학교 텔레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 경기도 소방영웅의 날’ 행사에서 경기도 소방관들이 직접 뽑은 4명의 소방영웅에게 기념패를 증정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맨 오른쪽은 경기도 홍보대사인 개그맨 박준형.

| AD |

경기도는 9일 오후 5시 경기대학교 텔레컨벤션센터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퇴직공무원, 고(故) 이병곤 소방령을 비롯한 순직소방관 가족, 경기도 소방공무원, 의용소방원 등 1천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5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2017 경기도 소방영웅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소방영웅의 날’ 행사는 기존 소방의 날 기념식 대신 소방관들이 함께 모여 소통하며 소방관으로서의 자부심과 일체감을 회복하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기획된 이벤트로, 1부 ‘2017 경기도 소방영웅 시상식’과 이색소방가족과 경기도 소방관들이 직접 뽑은 영웅들의 영웅 소방관과 함께 하는 2부 ‘2017 경기도 소방영웅 이야기’로 진행됐다.

1부 소방영웅 시상식에서는 정요안 소방정 (화성소방서), 조창래소방정(용인소방서)가 근정포장을, 이종국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이 국민포장을 받는 등 12명의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이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이날 기념사를 통해 “도민의 안전을 위해 밤낮으로 노력하는 소방관 여러분이 우리 사회를 지키는 진정한 영웅”이라며 “2015년 순직한 이병곤 소방령이 평소 진정한 소방관은 외로운 독립군이라고 하셨는데, 더 이상 여러분이 외롭지 않게, 영웅을 영웅답게 대우하겠다”고 말했다.

2부 경기도 소방영웅 이야기의 첫 주인공인 이색 소방가족에는 ▲6남매를 둔 다산 소방가족으로 이종업 소방위(양주소방서)와 이영아 소방장(파주소방서) 부부 ▲3형제가 모두 소방관인 정현균(시흥소방서)소방위와, 정세균(안산소방서), 정부균(부천소방서) 소방장 ▲최초로 소방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가기혁 소방교(경기도 소방학교)가 소개됐다.

경기도 소방관이 직접 뽑은 ‘영웅들의 영웅’에는 권역별로 김승섭 소방위(동부권역-이천소방서), 이종화 소방장(서부권역-의왕소방서), 이병강 소방장(남부권역-수원소방서), 권명한 소방장(북부권역-일산소방서)이 각각 선정됐다.

특히 최근 뇌동맥류 수술을 받고 건강을 회복해 현장으로 복귀한 김승섭 소방관은 선후배들로부터 뜨거운 환영의 박수를 받았고, 이종화 소방장의 딸 이서진 양이 아버지의 영웅 선정을 축하하며 경기도 소방관들을 응원하는 영상메시지를 보내 잔잔한 감동을 주었으며, 남경필 지사는 이들 4명의 영웅에게 캐리커처가 그려진 기념액자를 전달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2015년 12월 서해대교 화재현장에서 안타깝게 순직한 고(故) 이병곤 소방령의 일을 계기로 지난해 11월부터 소방공무원 근무여건 개선 프로젝트인 ‘이병곤 플랜’을 추진 중이다.

사진= 경기도 제공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9일 오후 경기대학교 텔레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 경기도 소방영웅의 날’ 행사에서 기념사를 하기 위해 단상에 올라 손을 흔들고 있다.


9일 오후 경기대학교 텔레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 경기도 소방영웅의 날’ 행사에서 경기도 홍보대사인 개그민 박준형 씨가 이색 소방영웅 인터뷰를 하고 있다.


9일 오후 경기대학교 텔레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 경기도 소방영웅의 날’ 행사에서 소방관들이 소방 히어로즈 뮤지컬 갈라쇼 공연을 하고 있다.


9일 오후 경기대학교 텔레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 경기도 소방영웅의 날’ 행사에서 소방관들이 소방 히어로즈 뮤지컬 갈라쇼 공연을 하고 있다.


9일 오후 경기대학교 텔레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7 경기도 소방영웅의 날’ 행사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소방공무원 및 가족들을 비롯한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분석 설명회

재수 정규반

위더스테이트

  • 분석 설명회
  • 재수 정규반
  • 위브더스테이트
· 부천 올가을 첫 함박눈… 1.6cm 내려 ..
· 부천시,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 제13회 부천시 평생학습축제, 19~22일..
· 국회, ‘사회적 참사 특별법’ 가결…..
· 부천시, 또래상담연합회 ‘완득이’ 운..
· 부천시, ‘환경지킴이 EM물질 사용안내..
· 부천시, ‘소통의 달인’ 종강식ㆍ출판..
· 국회, 이진성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