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맛집/요리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

탑배너

성곡동 100세 건강실, ‘실버 체조교실’ 운영
‘관절 튼튼 늘푸른 청춘 프로젝트’ 호평
‘구석구석 찾아가는 작은 보건소’ 일환 
더부천 기사입력 2017-11-03 12:0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99


성곡동 100세 건강실에서 운영한 ‘관절 튼튼 늘푸른 청춘프로젝트’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실버체조를 하고 있다.

| AD |

부천시 보건소 ‘성곡동 100세 건강실’은 지난 8월부터 3개월간 관내 경로당에서 어르신 근력 강화를 위한 ‘관절 튼튼 늘푸른 청춘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실버 체조교실’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시 보건소 건강증진과 100세 건강팀에 따르면 ‘성곡동 100세 건강실’의 특화사업으로 ‘구석구석 찾아가는 작은 보건소’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관절염, 요통 등 노년기 질환을 관리할 수 있는 실버체조를 비롯해 다양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실버체조는 경쾌한 음악에 맞춰 근력강화 동작을 반복 실시하는 운동으로, 손목과 어깨 돌리기, 허벅지 근력강화운동, 무릎 강화운동, 허리 비틀기, 가슴 펴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실버체조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보건소에서 직접 찾아와서 노인들을 위해 무료로 운동프로그램을 운영해 고맙다”며 “여럿이 함께 운동해 스트레스도 해소되고 몸도 건강해지는 것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용한 부천시 보건소장은 “노년기에는 체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시기로 적절한 신체활동을 통해 체력 저하를 예방하고 신체기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건강습관을 생활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분석 설명회

재수 정규반

위더스테이트

  • 분석 설명회
  • 재수 정규반
  • 위브더스테이트
· 부천 올가을 첫 함박눈… 1.6cm 내려 ..
· 부천시,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 제13회 부천시 평생학습축제, 19~22일..
· 국회, ‘사회적 참사 특별법’ 가결…..
· 부천시, 또래상담연합회 ‘완득이’ 운..
· 부천시, ‘환경지킴이 EM물질 사용안내..
· 부천시, ‘소통의 달인’ 종강식ㆍ출판..
· 국회, 이진성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