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탑배너

경기도 장애인복지, 빅데이터로 맞춤형 복지 제공
11월초 누림센터 홈페이지ㆍ경기데이터드림에 1차 개방 
더부천 기사입력 2017-11-02 09:5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264
| AD |
경기도내 다양한 장애인복지 공공데이터를 통합해 누구나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경기도 장애인복지과와 빅데이터담당관,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누림센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흐름과 요구에 발맞춰 ‘경기도 장애인복지 데이터 구축 및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장애인복지과는 도내 공공기관 등 연계를 통한 자료 요청ㆍ취합을, 빅데이터담당관은 경기도 공공데이터 개방 포털 ‘경기데이터드림’을 통한 데이터 제공을 각각 담당한다.

누림센터는 여러 기관에 흩어져있거나 개인에게 공개하지 않은 230여종의 장애인복지 관련 내부 공공데이터를 취합ㆍ표준화한다.

또한 장애 인구, 보건의료, 교육, 고용 등 10개 카테고리로 분류해 도내 장애인과 가족, 장애인복지 종사자 등 도민들이 쉽고 편하게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단순 데이터 수집 및 개방에 그치지 않고 2018년부터는 구축한 데이터를 분석해 경기도 장애인 정책의 중장기적 방향 수립과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개발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경기도 장애인복지 공공데이터는 11월초 1차 개방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개방할 예정이며, 누림센터 홈페이지(www.ggnurim.or.krㆍ바로 가기 클릭)와 경기데이터드림(data.gg.go.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찾아볼 수 있다.

누림센터 관계자는 “데이터 구축 후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품질관리 등 관리체계에 집중해 고품질의 데이터를 정확하고 빠르게 도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자유한국당 부천시의원 8명 ‘광역동 ..
· 장덕천 부천시장, 2019년도 예산안 제..
· 경기도민 89%,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
· 부천상공회의소, 2018년 산하협의회 합..
· 부천시의회,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 ..
· 부천시에 함박눈 펑펑… 올겨울 두 번..
· 13일 새벽 수도권 눈소식… 출근길 빙..
· ‘돼지 몰러 나간다’, 한국만화박물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