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ㆍ만화

BiFan(영화제)
만화영상진흥원
영상문화단지
만화특별시, 부천
만화/애니축제
영상문화
영화 만화계 소식
새 영화
TVㆍ드라마ㆍCF

탑배너

부천시, 웹툰작가 초청 특강 ‘만톡’ 성황리 개최
‘허니블러드’ 이나래 작가… ‘웹툰작가의 길’ 주제
웹툰작가 지망생ㆍ직업탐색 청소년등 60여명 참석 
더부천 기사입력 2017-10-23 13:4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36


21일 열린 웹툰작가 초청 특강 ‘만톡’ 에서 ‘허니블러드’의 이나래 작가가 ‘웹툰작가로의 길’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 AD |

부천시는 지난 21일 도당어울마당 5층 도당만화카페에서 웹툰작가가 되려하는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 웹툰작가 지망생, 직업 탐색을 위해 참여한 중학생, 작가의 팬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화꿈나무 육성을 위한 웹툰작가 초청 특강 ‘만톡’을 개최했다.

시 만화애니과 만화2팀에 따르면 이날 만톡은 ‘허니블러드’의 이나래 작가가 ‘웹툰작가로의 길’이라는 주제로 웹툰작가가 되는 방법 및 작품 창작 과정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참석자들이 궁금한 점을 질의하고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웹툰산업의 전망, 웹툰작춤 제작시 사용 프로그램, 슬럼프 및 악플 대처 방법, 스토리 구상 등을 자유롭게 물었고, 이나래 작가는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진솔한 답변으로 많은 공감을 얻었다.

자녀와 같이 참여한 학부모는 “요즘 웹툰작가가 뜨고 있는 직업이긴 하지만 반짝하고 사라지는 직업이 많아 걱정이 많이 됐는데 오늘 이야기를 듣고 직업세계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만톡 소감을 전했다고 한다.

최영현 만화애니과장은 “만화웹툰은 상상력을 원천으로 무궁무진한 이야기를 만들어 드라마, 영화, 게임 등으로 ‘원 소소 멀티유즈(OSMU·One Source Multi Use·하나의 소재로 다양한 상품을 생산하는 문화산업의 마케팅기법)’로 되면서 다양한 이야기 산업의 원천이 되고 있다”며 “현직 작가가 겪어온 이야기를 듣고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꿈을 좀더 구체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8월부터 격월로 진행되는 ‘만톡’은 오는 12월에 제3회 강좌를 열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 ‘새소식’(바로 가기 클릭) 및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reserv.bucheon.go.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부천시 제공


21일 열린 웹툰작가 초청 특강 ‘만톡’ 에서 ‘허니블러드’의 이나래 작가가 참석 시민들에게 사인을 해주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영화ㆍ만화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분석 설명회

재수 정규반

위더스테이트

  • 분석 설명회
  • 재수 정규반
  • 위브더스테이트
· 부천 올가을 첫 함박눈… 1.6cm 내려 ..
· 부천시,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 제13회 부천시 평생학습축제, 19~22일..
· 국회, ‘사회적 참사 특별법’ 가결…..
· 부천시, 또래상담연합회 ‘완득이’ 운..
· 부천시, ‘환경지킴이 EM물질 사용안내..
· 부천시, ‘소통의 달인’ 종강식ㆍ출판..
· 국회, 이진성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