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녹생성장 에너지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탑배너

카드뉴스로 본 ‘부천시 청소행정체계 개편’
 
더부천 기사입력 2016-09-26 14:1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407


▲카드뉴스= 부천시 홍보실 제공

| AD |

부천시는 현행 생활쓰레기 수거업체(청소업체) 6곳을 오는 2018년까지 9곳으로 늘려 경쟁체제로 전환하고, 청소구역도 현행 6개 구역에서 9개 구역으로 늘리며, 1개 청소구역의 ‘생활쓰레기ㆍ음식물쓰레기ㆍ재활용쓰레기ㆍ대형폐기물ㆍ가로청소’를 1개 청소업체에서 전담토록 하는 생활쓰레기 통합 수거체제로 전환하기로 했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26일 오전 11시 시청 브리핑룸에서 ‘부천시 청소행정 체계 개편’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시민 편리와 근로자 처우 개선, 청소행정의 저비용 고효율 구조 실현을 위해 청소업체의 신규 허가를 확대해 경쟁체제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만수 시장이 이날 발표한 ‘부천시 청소체계 획기적 개편’의 주요 내용은 우선, 청소업체간 경쟁체제 도입을 위해 현행 수의계약을 경쟁입찰로 전환하고, 오는 12월에 2개 청소업체를 공개 모집해 신규 허가해 내년부터 8개업체를 대상으로 경쟁입찰을 실시하고, 2018년에 1개 청소업체를 신규 허가해 9개 청소업체를 대상으로 경쟁 입찰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 책임동(洞)인 ‘행정복지센터’ 단위 청소구역 조정을 위해 현행 6개 청소구역을 2017년에 8개 구역, 2018년에 9개 구역으로 늘려 시민편의 중심의 생활밀착형 청소행정을 실현하기로 했다.

시는 이같은 청소업체 수를 늘려 경쟁입찰를 도입하고 청소구역 확대를 통해 1개 청소구역의 ‘생활쓰레기ㆍ음식물쓰레기ㆍ재활용쓰레기ㆍ대형폐기물ㆍ가로청소’를 1개 청소업체에게 전담토록 하는 ‘생활쓰레기 통합 수거체제’로 전환하기로 했다.

시는 특히 청소행정체계의 획기적 개편에 따라 청소근로자 처우 개선을 실현하기 위해 임금 정산 및 환수 규정을 명문화하고, 총액도급대행계약을 대행계약으로 변경해 대행료 지급시 정산 의무화를 통해 인건비의 투명성을 확보하기로 했다.

부천시는 이같은 청소행정체계 개편과 관련, 10월중 청소업체에 대한 청소체제 개편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11월 조례 개정 및 이행계약서를 확정하고, 12월에 2개 청소업체를 공개모집해 신규 허가할 예정이다.

카드뉴스= 부천시 홍보실 제공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제8구역 청소대행업무는 개인자격 신청인이 맡게될 듯
새길협동조합, 7월부터 부천 제7구역 청소 대행 시작
부천시, 새길협동조합에 생활폐기물 수집ㆍ운반업 허가… 경쟁체제 서막
부천시, 신규 청소업체 2곳 선정 발표
부천시, 현행 6개 청소업체, 2018년 9개 ‘경쟁체제 도입’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부천시의회, 제232회 제2차 정례회 개..
· 경기도교육청, 고발조치 사립유치원 감..
· 경기도민 89%,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
· 부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
· 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4기 ..
· 부천시, 미세먼지 저감 연구 전문가 초..
· 부천원미경찰서, 모든 지구대 참가 ‘..
· 부천제일시장 상인회, 30세대에 김장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