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부천시, 2월부터 불법 배출 생활쓰레기 ‘미수거’
올바른 생활폐기물 배출 위한 집중관리
일정기간 수거않고 경고스티커 부착
무단투기 조사 최고 100만원 과태료 
더부천 기사입력 2023-01-20 10:2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44


부천시 불법 배출 쓰레기 미수거 안내문

부천시는 2월 1일부터 종량제봉투를 사용하지 않고 재활용품 또는 음식폐기물과 혼합 배출하는 불법 배출 생활쓰레기는 일정 기간 수거하지 않는 ‘불법쓰레기 미수거’ 시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시 자원순환과 청소1팀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1회용기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재활용품으로 분리배출하지 않고 생활쓰레기와 혼합되거나 종량제봉투를 사용하지 않는 불법 투기가 증가하는 실정이다.

특히 올해부터 수도권매립지의 규정이 강화되면서 재활용품이나 불법폐기물이 혼합되는 경우 최장 10일까지 쓰레기 반입이 정지되는 제재가 강화된다.

이에 따라 시는 올바른 생활쓰레기 분리 배출과 청소대행업체의 철저한 수거원칙 준수가 절실히 요구돼 집중관리에 나서기로 했다.

| AD |
시는 공무원만이 아닌 시민단체와 함께 합동단속을 강도 높게 실시할 예정이며, 불법 배출 생활쓰레기는 일정기간 수거하지 않고 경고 스티커 부착 후 무단투기를 조사해 최고 1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무단투기 근절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청소대행업체 대상 생활쓰레기 수거 교육 및 공무원의 수거 현장 확인을 통해 품목별 분리 수거 여부를 점검한 결과를 ‘성실 이행평가’에 반영키로 했다.

조용익 시장은 “시민의 종량제봉투 사용 및 재활용품 분리 배출과 청소대행업체의 바른 수거는 모두가 실천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자원순환 정책”이라며 “불법배출 쓰레기 미수거로 인한 시민 불편이 우려되지만, 더 깨끗하고 쾌적한 부천을 만들기에 함께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국민의힘, 예비심사 결과 발표… 당 대..
· 부천시, ‘경제 도약’ 역점 시책… 실..
· 부천시, 9월 1일자 498명 인사발령… ..
· 경기도, 2026년까지 국공립어린이집 매..
· ‘배달특급’ 다회용기, 올해 김포·안..
· 부천시보건소, 모든 시민 대상 ‘심폐..
· 부천시, 민선 8기 공약 확정… 157개 ..
· [코로나19] 부천시, 2월 6일 신규 확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