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 화성 에코팜랜드 반려동물단지에 7월 중 개소
유기 고양이 선발·체계적인 보호 관리·고양이 입양 활성화 역할 
더부천 기사입력 2022-02-22 08:2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741
| AD |
경기도는 유기 묘(猫·고양이) 전용 보호·입양시설인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가 올 7월 말 화성시 마도면 화옹 간척지 제4공구 에코팜랜드 반려동물단지 내에 문을 열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는 최근 반려 묘(猫·고양이) 가구가 늘어나고 유기 고양이 보호 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체계적인 고양이 보호·교육·입양을 위한 전문시설을 마련하기 위해 건립됐다.

도비 89억원을 투입해 부지 면적 4만7천419㎡에 지상 1층 연면적 1천406㎡ 규모로 세워진다.

당초 지난해 12월 개소 예정이었으나, 겨울철 기온 강하로 인한 부실 공사 및 하자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준공 시기를 다소 늦췄다.

내부시설로는 동물병원, 고양이 보호센터, 입양 상담실, 격리실 등이 있으며, 반려동물 다목적 운동장, 야외 놀이터, 산책로를 함께 조성해 반려동물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함께 마련할 계획이다.

‘경기도 고양이 입양센터’에서는 도내 유기동물 보호소에서 안락사 대상인 7주 이상 된 고양이를 선발한 뒤, 센터 내 동물병원에서 건강 검진, 예방 접종, 중성화 수술, 동물 등록 등의 절차를 마쳐 사회화를 거친 후 무료로 도민에게 입양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어리거나 다친 고양이에 대한 임시보호제도 운영은 물론, 입양 가족을 대상으로 돌봄교육, 행동 및 질병 상담 등 사후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입양 정착을 도울 방침이다.

경기도는 ‘고양이 입양센터’를 활용해 동물보호 자원봉사활동 지원, 반려동물 생명 존중 교육, 동물보호 홍보활동도 적극 펼쳐 유기묘 발생 예방, 고양이 입양 확대, 길고양이에 대한 부정적 인식도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경기도는 ‘고양이 입양센터’가 이미 국내 대표 반려동물 입양센터로 자리 잡은 ‘경기도 도우미견 나눔센터’와 함께, 유기 동물 입양 거점이자 반려동물 보호자들의 문화·소통의 공간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경기도, 반려동물 복합공간 ‘반려마루’ 자원봉사 신청자 500명 넘어
경기도, 상처받은 강아지들 돌보는 자원봉사자 상시 모집
김동연 경기지사, ‘학대 동물 구출’ 긴급 지시… “동물복지 수준 더 높여야”
부천시, 9월 말까지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 운영… 과태료 면제
경기도, 9월까지 ‘반려동물 등록 자진신고 기간’ 운영.… 과태료 면제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부천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
· 부천시, 시 승격 50주년 기념 10월 시..
· 부천시, 2월 1일자 52명 인사발령… 문..
· [아시안게임] 지유찬, 수영 자유형 50..
· 부천시, ‘사회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 부천시, 2024년 일반동 전환 대비 사회..
· 부천시, ‘웹툰융합센터’ 준공식 성황..
· 김동연 지사, 경기북부특별자치도 비전..